트럼퍼 Blog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럼퍼 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숏관점을 보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놓을게요.

2022.08.15 - [비트코인 20만원에서 1비트 만들기] - (6) 20만원 -> 1BTC 만들기 트레이딩

 

(6) 20만원 -> 1BTC 만들기 트레이딩

안녕하세요. 트럼퍼입니다. 저는 현재 코로나 격리 4일째입니다. 미열은 거의 없고 잔기침과 코막힘 증상이 조금 있습니다. 방에만 갇혀 있으니까 더 아픈 것 같네요.. 지난 번 포스팅을 못 보신

trumpworld.tistory.com

 

그래서 숏을 들어갔고 약 한시간 정도 후 급락이 나와주어서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매매내용

트레이딩 내역입니다.

 

15분 봉

 

비트코인이 힘차게 상승으로 가는가 싶더니 웻지 상단 부근에서 큰 거래량과 함께 음봉을 띄웠습니다.

 

그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었고 바로 숏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후에 큰 하락이 나왔고 저는 전 매물대 부근에서 절반 익절을 하려고 하였으나

 

타이밍을 놓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더 좋은 자리에서 두 번 다 익절을 하였네요.

 

지금 비트는 24000 부근에서 박스권을 그리고 있고 저는 포지션이 없는 상태입니다.

 

아직도 웻지 안에 있는 상태이고 아래 추세선을 지지받고 다시 올라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매매내역과 현재자산

 

앞으로의 매매 시나리오

 

저는 위에서 떨어진 파동이 임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BC반등이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섣불리 롱은 잡지 않을 것입니다.

 

 

반등 파동의 모양을 보고 ABC파동으로 보이면 5분 봉으로 쪼개서 분할 숏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물론 피보나치도 활용하면 좋겠지요.

 

몇 주간 이어진 대 하락장을 끝내려면 개인적으로

한 파 더 내려서 더블 바텀을 만드는 차트가 더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저점을 깨서 다이버젼스를 만들던가요..

 

오늘도 안전 매매하시고 건승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